올해도 어느덧 끝자락에 다다랐습니다. 여러분에게 2024년은 어떤 해로 기억되시나요? 📆 라이프오브더칠드런은 올 한 해도 우리 아이들을 위해 숨 가쁘게 달려왔습니다. 그리고 연말을 맞아 여러분께 새로운 변화의 소식을 전해드리려 해요. :)
라칠은 상반기에 니카라과 라 아만시아 마을에 있는 '사콴호체' 초등학교 아이들을 대상으로 화장실 개선 사업을 한 차례 진행했어요. 더욱 놀라운 점은 주민들의 주도적 참여가 화장실 사업에만 그치지 않았다는 사실!
화장실 개선 사업 이후, 마을 주민들이 오랫동안 불편을 겪어온 마을 입구의 길까지 새롭게 정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라칠뉴스#엘살바도르 #영양지원
↪ 참 고마운 나라, 대한민국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13살이 된 제이미(가명)라고 해요. 엄마 아빠 할머니 그리고 동생 2명과 함게 살고 있었어요. 그런데 3달 전, 갑자기 군인과 경찰들이 집에 찾아와 우리 아빠를 데려갔어요. 그뒤로 엄마는 매일 아빠를 찾아다니고, 할머니가 저희를 돌봐주고 계세요.
아빠와 엄마가 사라지면서 집에는 먹을 것이 거의 없어졌어요. 그때, 어떤 아저씨가 음식이 든 키트를 들고 집에 찾아왔어요. 동생들과 함께 하나씩 음식을 꺼내며 신나게 구경했고, 할머니가 불을 때서 오랜만에 맛있는 저녁을 만들어주셨어요. 이 선물 덕분에 다시 아빠와 엄마를 기다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제이미 인터뷰를 재구성했습니다.
여러분의 고마운 손길 덕분에 생계 위기로 고통받는 엘파라이소 50가정, 엘살렘 70가정에 두 달 치의 식량키트(쌀, 식용유, 시리얼 등)를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하나하나 담긴 식재료들은 이들의 이들의 지친 마음과 허기진 배를 채우기 충분했고, 굶주림 끝에 서있던 아이들은 다시 아빠와 만날 날을 소망하며 힘을 얻었습니다.
📢 펀딩
↪ 소외된 아이들과 행복을 나누는 클로버 모빌🍀 (~12/20)
행복 가-득 클로버 모빌
해피빈 펀딩 오픈🎉
기부가 '행복한 기분'이 되는
'따뜻한 빛' 효과에 영감을 얻어
제작한 클로버 모빌을 소개합니다.
이 클로버 모빌 하나로
나눔도 하고, 선물도 받고,
따뜻한 행복까지 느낄 수 있다니,
참으로 행복한 소식이지 않나요?☘️
얼마 남지 않은 2024년,
나눔을 통해 진정한 삶의 가치를
여러분과 함께 향유하고 싶습니다.
클로버 모빌과 클로버 스티커는
해피빈 펀딩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님의 행복한 나눔을
지금, 기다리고 있을게요!☘️
✊🏻 주목사업
그레이스TMI 💬
☝🏻. 그레이스 그룹홈은 3명의 소녀와 보모 마리피가 함께 살고 있는 필리핀 그룹홈입니다. 기존 안티폴로 그룹홈이 산미구엘로 이전하게 되면서, 새롭게 탈바꿈하게 되었어요.
✌🏻. 3번째 사진 기준으로 다니카, 프린세스, 레이아입니다! :) 아이들 표정이 밝지요? 특히 미소가 아름답습니당!😁
🤟🏻. 아이들은 산미구엘Ⅱ 마을의 초등학교에서 태권도를 배우고 있어요! 다리찢기에 열중이지만, 약간의 고통을 맛보고 있다고 하네요.(눈물 금지😭)
🖖🏻. 안티폴로에서 산미구엘로 정착하게 된 그레이스 그룹홈 아이들에게 따뜻한 연말이 찾아올 수 있도록 응원 부탁드립니다.💛💙
🔍그룹홈(Group Home)?👀 : 라이프오브더칠드런의 주력 사업으로, 사회적·경제적 보호가 필요한 아동들에게 의식주를 제공하고 지속적으로 아동들을 보살필 수 있도록 보호자가 함께 생활하는 '아동지원사업'입니다.